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

정식리뷰채널 2021. 6. 20. 15:39
SMALL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자동 광고 설정!!

 

안녕하세요 장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광고를 수동으로 설정하기가 어렵거나 시간이 많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한 번만 설정을 해놓으면 바로 자동으로 광고가 나올 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ㅎㅎ

블로그 처음 하시는 분들이나 모르시는 분들이 보시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법에는 수동광고, 자동 광고가 있습니다. 일단 자동 광고는 구글에서 자동으로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시스템입니다 ㅎㅎ 구글의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 그리고 자동 광고를 모르고 계셨던 분들은

처음에는 자동광고를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 구글 애드센스 왼쪽 메뉴에서 광고 클릭!!

 

 

 

2. 광고메뉴에 들어가면 사이트 기준, 광고 단위 기준, 전체 설정이 있습니다.

   직접 설정을 원하시면 광고 단위 기준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자동 설정이기에 사이트 기준을 클릭!!

   그렇게 되면 아래에 사이트 추가한 모든 URL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중에서 원하시는 사이트에  

   자동 설정을 원하시면  오른쪽편에 '수정'의 아이콘 연필 버튼을 클릭!!

 

 

 

3. 클릭을 하면 구글에 광고를 개제하기 위해 미리보기를 준비하는 중이라고 로딩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잠시 후에 구글이 저의 사이트를 분석을 한 결과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자동광고 설정을 활성화를 합니다.ㅎㅎ

 

 

 

4. 그리고 그 아래로는 광고 형식, 광고 로드 이렇게 하나하나 설정이 가능합니다. 

기존 광고 단위 최적화 항목은 본인이 수동으로 만들었던 광고의 설정이 존재하면 이 기능을 켜주게 되면 

구글에서 자동광고를 함께 진행을 하게 해 줍니다. 한마디로 수동으로 이미 만들어진 광고를 고려하여 

자동 광고를 함께 혼합해서 알아서 배치를 해주는 설정 기능입니다. ㅎㅎ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5. 이렇게 설정을 보시고 원하시는 커스텀으로 설정을 진행하여 줍니다. 

그렇게 하다 보면 아래 광고 로드가 나오는데 한마디로 광고를 개수를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최댓값으로 하면 포스팅에 광고의 수가 늘어나는 겁니다.  그렇다고 최솟값으로 해버리면 거의 광고가 

등록이 안되어 버리게 됩니다. ㅎㅎ

보통 일반적으로 중간정도로 해주시기 바랍니다. ㅎㅎ

그리고 마무리로 맨 아래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해 주시면 일정 시간 뒤에 사이트에 적용이 됩니다.

 

 

 

6. 그리고 구글애드센스 개요 화면에서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해서 

티스토리 스킨편집 'HTML방식'으로 해서 <head>와 <head> 사이에 코드를 붙여 넣기 해주시고 

다시 구글 애드센스 화면에 와서 완료하기를 클릭!!! 그렇게 하면 자동광고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광고 설정일 어려우신 분들은 자동광고를 설정해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추후에 공부를 통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수동으로 광고를 설정한 뒤에 테스트를 하심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항상 연구하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가는 블로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