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의 수익 종류

정식리뷰채널 2021. 6. 5. 21:23
SMALL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의 수익 종류 

 

안녕하세요 장커입니다. 

요즘에도 여러분들은 꾸준히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계신가요? 

장커의 성장기를 보면서 보는 구독자님들도 함께 열심히 발전해나가는 블로거가 됬으면 합니다. ㅎㅎ

저번에는 블로그 광고는 무엇이 있고 어떤것들이 있는지는에 대해서 배워 봤다면 

블로그 광고의 어떤 종류로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설명을 해드리고자 합니다.

끝까지 많은 관심과 사람으로 봐주세요 ㅎㅎ

 

수익형 블로그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한번쯤은 알아야할 개념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광고 수익은 3가지의 형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바로 CPM, CPC, CPA 라는 개념을 알아 볼까요?

 

위의 표와 같이 개념이 설명되어져 있습니다. 어떠한 스타일의 블로그냐 어떻게 디자인을 했나 어디에 타켓팅을

했는지에 따라서 맞춰서 방법을 찾아간다면 효과적인 수익형 블로그가 만들어 질거라고 생각합니다.

 

 

CPM은 광고를 방문자나 구독자가 보는 것만으로도 수익이 창출되는 광고 수익의 방법입니다.

CPC는 광고를 방문자나 구독자가 클릭을 하였을때 수익이 창출되는 광고 수익의 방법입니다.

CPA는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목적을 달성했을 때 쉽게 말해 어플을 다운로드 하면 포인트를 주는 형식, 어디 사이트에 가입을 하는 행위, 상담을 연결을 했을 경우, 이걸 클릭하여 들어가서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등 여러가지로 광고주가 
얻고자 하는 행위를 달성했을 때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라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습니다. 

각 광고의 단가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나 다른 블로그에서 어떻게 활용회면 좋을지에 대하여 테스트 해보고 
시행착오를 겪고 해답을 찾아가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광고의 승인이 되었다면 다음은 어떻게 하면 광고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까에 대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기본은 돈을 보지 말고 블로그를 운영해야 합니다. 너무 돈만 보고 운영하다 보면 길게 가지 못하고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이죠. 항상 말씀드리는 것처럼 하루의 일과 처럼 매일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유입되는 경로나 검색비율을 따져서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잘 들어올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내가 전하고자 하는

글을 잘 파악하는 가독성이 좋은 글을 쓸수 있을까라는 답을 항상 찾아 봐야 합니다. 

 

꾸준히 하다보면 모든 것에는 단계가 있듯이 차근차근 수익도 올라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모든 사람들 그리고 새로 시작하시는 블로거분들도 꾸준함을 잃지 마시고 

항상 화이팅하세요 !! 오늘의 장커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