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카카오 애드핏)

장커의 식탐 하나만물어 2021. 6. 2. 19:35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광고(카카오 애드핏)

 

안녕하세요 저와 함께 블로그를 열심히 하시는 분들과 꾸준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장커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 있어 여러주제에 대하여 정보를 찾아보고 공유하고자

장커의 성장기 같은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ㅎㅎ

오늘은 블로그 광고 그중에서도 카카오 애드핏에 대하여 다뤄볼까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ㅎㅎ

 

 

1. 어떤 광고를 활용??

 

지금은 쉽게 우리가 만들 웹사이트, 앱, 여러 곳에 광고를 붙일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 플랫폼이죠.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들에게 많은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게 세가지 정도로 나눠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바로 애드 네트워크 서비스라는 것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많은 대기업이나 플랫폼에서 자신들의 것을 홍보하기 위해 대표적으로 구글이나 페이스북을 통하여 광고를 의뢰하게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으로도 예시가 되겠네요 ㅎㅎ

이렇게 되면 구글이나 페이스북 다음 네이버 등 많이 아시다시피 구글 애드센스, 카카오애드핏 등 많은 네트워크들을 
알고 계실겁니다.  이런것들은 이용하여 우리들의 블로그나 여러 웹사이트에 광고를 붙일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우리들의 블로그나 여러 웹사이트나 유저들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알맞게 광고를 제공, 노출시켜 주게 됩니다.

 

2. 카카오 애드핏 

 

티스토리에선 크게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으로 광고를 노출시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이점이 존재합니다. 

카카오애드핏은 구글애드센스 처럼 클릭당 수익이 지급되는 것이 아닌 시청수에 따른 방문자 수에 따른 비용지급을 위주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보다는 큰비용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ㅎㅎ

카카오 애드핏에서 중요한것은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방문을 해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광고를 보는냐에  수에 따라서 금액산정을 하고 있습니다 ㅎㅎ

카카오 애드핏은 보통 5~10개 정도의 글을 등록하고 1000자? 정도의 글들로 구성을 합니다. 

그리고 카카오 애드핏 연동 신청을 하시면 구글 애드센스보다 쉽게 승인절차가 이루어 질겁니다.

승인 이후에는 광고가 노출이 되고 방문자 수에 비례해서 수익이 창출되는 형식으로 진행 되어집니다.

한가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블로그 부업은 꾸준함이 정말 생명인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장점이라고 한다면 한번 블로그 포스팅을 해놓으면 어느정도 시간에는 일정하게 남아서 계속 수익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좋은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구글연동으로 조회수가 증가가 가능한 점이 있습니다.

구글과 다음의 조회수를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카카오 애드핏의 광고와

구글의 애드센스를 동시에 2가의 광고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새로시작하는 블로거분들도 모드들 화이팅 하시고 좋은 정보는 서로 공유해서 

같이 성장하는 티스토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지금까지 장커였습니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