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 블로그 글의 수정? 괜찮나요?

장커의 식탐 하나만물어 2021. 6. 1. 19:23
반응형

티스토리 - 블로그 글의 수정?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장커입니다. ㅎㅎ 오랜만에 장커가 모여서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ㅎㅎ

많은 맛집과 소개가 이어질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많은 수정을 합니다.

여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1. 수정에 관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에 관해서 많은 사람들이 포스팅을 하고 수정을 해도 되나라는 궁금증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 블로그 글이 수정을 해서 안올라가면 어쩌나? 블로그 지수가 떨어지는거 아닌가하는 걱정이 있기 때문이죠.

저도 글을 쓰고 수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블로그 포스팅한 글이 예를들어 네이버에 등록이 되거나 상위노출이 되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검색이 되는 상황에서 수정을 하면 순위가 변동이 있습니다.

물론 순위가 낮아지고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는 것이죠. 

 

 

EX) 블로그 포스팅한 글이 상위에 노출된 글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근데 먼가 부족한거 같아서 글을 수정을 한다?

 

그러면 글에 악영향을 끼치고 아래쪽으로 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많은 블로그 하시는 분들이 수정은 절대 하지 마시라고 그럽니다. 필히 주의하세요.

그리고 많은 수정을 하는것은 절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여러분

 

 

EX) 글을 쓰고 한두개는 괜찮다?

 

모든 글은 우리가 완료를 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완성했다 하더라도 웹사이트 다음, 구글, 네이버 등에서

바로 우리의 포스팅 글을 등록을하고 노출이 되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검토를 하고 심사와 같은 단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래서 결론은 우리의 포스팅글이 웹사이트에 노출이 되기전, 글을 막 작성하고 난뒤에는 수정을 하셔도 된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저는 가급적 하지 않고 올리기 전에 몇번의 검토를 통해 최종적으로 올리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그리고 수정을 하는데에 종류? 범위라고 해보겠습니다. 

글을 작성을 하면 제목, 본문 등이 나눠지듯이 사진, 글, 동영상 등이 있는데 이 모든것을 수정을 했을때 

웹사이트 노출에 대한 영향이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래서 가급적으로 위의 예시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수정을 하지 않고 완벽하게 글을 등록하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웹사이트 노출에 대한 욕심이나 순위에 상관이 없으신 분들은 수정하셔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수정을 할때 전체적인 부분이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을 바꾸지 않는것도 중요합니다.

큰 내용에 한정해서 수정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