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저품질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정식리뷰채널 2021. 5. 27. 22:16
SMALL

티스토리- 저품질 없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들기!!

 

안녕하세요 저랑 함께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 나가실 분들 오늘도 준비 되셨나요? ㅎㅎㅎ

우리가 열심히 피땀흘려 가꾸어 나가는 블로그 한순간에 저품질의 상태가 되면 얼마나 속상해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장커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저품질을 당하지 않는법에 대해서 말씀을 드릴거에요~~ 

기존의 알고있는 분들도 다시한번 글을 읽고 상기 시키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하나 둘 셋 화이팅!!

 

 

1. 보유중인 블로그나 다른 유저들의 블로그의 글 복사 + 붙여넣기 금지!!

기존에 운영했던 블로그의 글을 간혹 새 블로그에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일단 결론은 절대 절대 안된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글을 내 블로그로 옮긴다는데 괜찮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시고 많이들 

운영하고 있는 새 블로그로 옮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는 다음, 네이버 등은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이러한 검색엔진들은 항상 업로드되는 글이나 컨텐츠등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특히나 조심 해야되는 부분중에 하나겠죠? 

이 과정에서 같은 문서의 글이나 컨텐츠가 중복이 되면 블로그의 같은 글중에 하나는 누락이 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되면 블로그의 지수가 하락하는게 반복이 되고 바로 이것이 저품질의 상태가 되어지는 것입니다.

해결법 - 기존 블로그를 완전히 폐쇄하고 글은 삭제한 다음 검색엔진에 색인검색이 안되도록 설정을 합니다.
새 블로그에 글을 옮기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추천은 하지 않습니다!!

 

 

2. 열심히 작성한 포스팅을 제목 및 내용 수정 금지!!

우리가 포스팅을 하다보면 포스팅 완료후에 수정을 하거나 추가하고 싶은 내용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물론 내용을 약간 추가하거나 일부 내용을 수정하는 경우라면 괜찮습니다.  


하지만 자료조사 결과 글을 올린후에 수정을 하게 되면 글이 노출은 될 수 있으나 상위노출이 안된다거나 
아예 노출이 안되는 경우도 생기기 때문에 완벽히 검토 후에 포스팅 완료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당연히 이 부분또한 위에서 말한 엔진, 로봇이 감시를 하고 관리하기 때문에 위의 내용과 비슷한 시스템 입니다.

제목 수정을 하거나 내용 수정을 하는 행위가 검색엔진이나, 로봇에게는 안좋은 부정적인 활동으로 감지가 될 수 있기때문에 주의 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절대 블로그 포스팅 글의 제목 타이틀은 절대 네버 변경 금지라는 사실 잊지 마세요!! 

 

3. 광고 클릭 유도 금지!!

카카오애드핏이나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 사람들은 광고를 잘 노출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 또한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을 많이 찾아보고 자료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많은 자료들은 광고를 노출 시키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클릭률이 중요하다고 많이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들은 간혹 잘못 이해하여 부정적인 행위로 클릭을 유도하는 방식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와 관련없는 문구를 바로 추가하여 클릭을 만드는 행위, 또는 광고와 관련없는 사진을 넣어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는 아주 위험한 행위입니다. 다시한번 절대 하시면 안된다는 점을 공고 드립니다.

 

4. 자신의 광고를 의도적으로 클릭 금지!!

위의 3번 내용과 같은 상황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고 한두번 정도는 자신의 광고를 클릭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너무 신기하기도 하고 뿌듯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수익과 직관되는 일이기에 물론 자신이 순순한 의미로 다가가서 클릭을 하였다 하더라고 
로봇이 판단하고 해당 블로그를 판단하기에는 악의적인 행동으로 보여지기 때문이죠.

구글은 결과를 놓고 판단하기 때문에 정책위반에 해당하는 내용이므로 엄청난 패널티가 주어짐을 잊지 말아주세요.

 

 

5. 쿠팡파트너스 링크삽입 금지!!

구글 애드센스와 연동이 되어지는 쿠팡파트너스!!  요즘 부업으로도 많이 하시고 네이버, 다음 여러 블로그에서 많이 활용되어졌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는 쿠팡 링크를 삽입하는 행위에 대해서 저품질 상태를 만들거나 심하게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과거에 네이버에 비해 제재가 적었던 티스토리를 이용하여 쿠팡파트너스링크를
삽입하거나 홍보하는 행위를 많이 하였습니다.

팩트는 최근에는 다음도 절대 제재를 하지 않았던 시절은 끝났습니다. 다음에서도 제재를 시작하였고 
쿠팡파트너스링크를 삽입하면 블로그를 저품질을 만든다던가 제재가 가해지기 때문에  티스토리에서 금지!!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