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 블로그 저품질은 피해야해!!

정식리뷰채널 2021. 6. 16. 00:05
SMALL

티스토리 - 블로그 저품질은 피해야 해!!

 

안녕하세요 장커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많은 정보도 알아보고 우리 블로그에 맞는 방식인가 테스트도 해보고

글 작성도 꾸준히 바꿔가면서 유입이 많아지는가? 효과가 있는가에 대해서 열심히 연구하면서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이중에는 취미로 블로그를 올리는 분들도 계시고 나는 조금이나마 수익을 내고자 해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ㅎㅎ 

저는 이 두 가지 부류 모두 다 저품질이 걸리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혹여나 몰라서 정보가 부족해서는

불가피하게 저품질이 걸린 상태면 더욱 아쉬움이 큽니다. 

어떤 부류던 사람들에게 본인이 열심히 포스팅한 글이 사람들에게 보이고 반응도 좋으면 뿌듯함이 들고

기분도 좋아질 뿐만 아니라 블로그를 운영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런 점 때문에 블로그를 그만할까? 힘들다고 생각하다가도 다시 초심으로 열심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장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힘든 점이 무엇일까를 생각하다가 저는 저품질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힘들고 그만하자라고 생각이 드는 순간이나 그런 것들을 생각하고 조사해본 결과 

나의 블로그가 저품질 상태에 들어가서 방문자 수도 확연하게 줄고 글이 노출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비율로 표현하자면 블로그에 방문자가 하루에 평균 1000명이 들어온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저품질의 상태가 되면 100명 아니 그 이하로 떨어지는 정도의 타격을 받는다는 겁니다. 얼마나 속상하고 화가 나겠어요 ㅠㅠ

 

특히, 수익을 중점을 두고 운영하시는 블로거 분들에게는 무. 조. 건 피해야 하는 재앙 정도의 수준입니다.

물로 취미로 하시는 분들도 당연히 피하셔야 하죠. 어렵게 정성을 들여서 작성한 글이 노출이 안되니 말이죠..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나의 블로그가 저품질을 당하지 않는 것입니다. 

지금도 많은 블로그가 저품질의 상태가 되고 있습니다. 최소한 저품질을 당하지 않는 블로그를 탐방하거나 연구해서 

적어도 이렇게 하면 저품질에서 벗어날 수 있구나라는 것을 느껴야 합니다. 

요즘 검색이나 유튜브에 많은 정보들이 나와있는 세상이고 좋은 정보들이 넘쳐납니다. 제발 공부하고 연구하세요 

그래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저는 꾸준함으로 전문성을 띄고 깊이감이 있는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한 항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되면 나의 블로그 지수가 튼튼하고 높게 자리를 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 지수가 낮으면 조금의 실수를 해도 금방 저품질의 블로그로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순간의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방법이나 광고가 승인 이난 블로그는 광고의 수익을 최대한으로

끌고 가기 위해서 블로그 지수에 악영향을 끼치는 방법들을 알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모르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꼭 정보를 많이 찾아보시고 광고 노출에 있어서 괜찮고 안전한 방법을 사용하시어 저품질을 피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품질을 많이 당하는 키워드들이 존재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험도가 높은 키워드는 

제발 피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품질 없이 블로그를 운영하여 오래오래 사람들이 나의 글을 볼 수 있고 공유할 수 있는 블로그를

함께 만들어 나가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커였습니다 ㅎㅎ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