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수익 증가시키기!!

정식리뷰채널 2021. 7. 2. 12:28
SMALL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수익 증가시키기!!

 

안녕하세요 장커입니다. 이번 글은 거의 광고를 게재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보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오늘은 키워드 조사 뿐만 아니라 다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알다가도 모르겠는 블로그 운영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도록 해요 ㅠㅠ 저도 열심히 배우는 중입니다. 헤헤

 

 

보통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클릭수가 높아져야 수익이 증가가 됩니다. 그러면 CTR이라는 단어를 알아야 합니다.

인터넷상에서 배너 하나가 노출될 때 클릭되는 횟수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보통 우리는 클릭률이라고 말을 합니다.

수치상으로 표현을 하자면 어떤배너가 백번 노출됐을 때 3번 정도 클릭된다면 CTR은 3%가 됩니다.

일반적으로 1~ 1.5%정도가 광고를 할만한 수치라고 합니다. ㅎㅎ

 

 

우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원하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하고 싶은 광고 원하는 광고를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주변의 키워드를 조정을 해서 원하는 광고가 나올 수 있게 유도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ㅎㅎ

하지만 이정도의 광고 게재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블로그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우리의 블로그에는 콘셉트가 있습니다. 그럼 그 콘셉트에 맞게 글 포스팅을 

합니다. 그러면 그 카테고리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들어오시게 됩니다.  결론은 유입된 방문자들의 관심과

일치하는 광고가 개재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일단 원하는 광고를 개재를 할 수는 없지만 키워드를 통해서도 원하는 광고를 유도하기에는 한계치가 분명히 

존재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는 분들의 관심사에 맞게 광고를 개제할 수 있도록 

유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 이지만  또 하나의 방법은 효과가 없거나 관련이 없는 광고가 개제가 안되게끔 

유도를 하여 배제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방문자들이 원하는 키워드나 카테고리에 맞는 

키워드를 작성하게 된다면 원하지 않은 광고는 배제 시킬 수 있습니다. ㅎㅎ 

애드센스로 들어가서 광고의 빈도율을 확인하여 지금까지 데이터 분석을 한 결과 좋은 카테고리 광고를 

남겨두고 나머지 광고는 차단을 시켜 주면 됩니다!!

 

 

키워드 검색이나 키워드 모음을 하실때 자투리 시간을 모아서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 효과는 키워드가 명확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는 블로그들은 효과가 일반적인 경우보다 

더 크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ㅎㅎ 항상 노력하는 블로그 되세요!! 파이팅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