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커의 성장기

티스토리 - 키워드 정하기!!

정식리뷰채널 2021. 7. 4. 13:07
SMALL

티스토리 - 키워드 정하기!!

 

안녕하세요 장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키워드를 잡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ㅎㅎ

특히 티스토리는 구글이나 다음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다음이 점유율이 낮다고 해서 무시하고 운영을 

해서는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ㅎㅎ  오늘도 다같이 파이팅!!

 

본인의 블로그에 정해진 컨셉이나 컨셉이 정해졌어도 글을 쓸 때마다 주제가 바뀌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주제에 맞게 가장 좋은 키워드를 설정하면 정말 좋은데 꾸준하고 열심히 키워드 체크를 

하지 않는다면 주제에 맞춰서 키워드를 작성해 나가기가 매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이트들이 여러 가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은 

키워드의 정보를 쉽게 말해 어느기기로 검색했나, 검색량, 기간에 따라서 지수 키워드 단가까지 

표시하여 나타내는 좋은 사이트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ㅎㅎ 대표적으로 블랙키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보통 큰 카테로기를 검색하면 월간 검색량등 여러 가지 검색량들이 높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콘텐츠 발행량을 보면 블로그, 카페 등 매체에서 발행하는 갯수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는 콘텐츠 포화 지수를 나타내는데 쉽게 말해서 얼마나 많이 콘텐츠가 등록이 되어있냐에 따라서 

퍼센트가 높아지는 겁니다. 당연히 좋은 키워드는 포화지수가 낮아야겠죠? ㅎㅎ

여기에 나오는 데이터 기반들은 네이버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다음에서 검색을 해서 확인을 한 번 더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에서 키워드를 검색을 하고 더보기를 눌러 주면 블로그 콘텐츠 개수와 검색량 등이 표시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키워드를 선택할 때에는 블랙 키위 아니더라도 네이버, 다음, 검색사이트  등 

한 곳에서만 데이터를 알아보지 마시고 여러 가지 사 이틑을 통해서 키워드를 분석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키워드를 정하고 잡는데 가장 중요한 것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여러가지여러 가지 사이트 매체를 통해 글 주제에 맞는 키워드를 여러 가지를 검색하고 찾습니다.

그리고 첫번째로 검색량이 많아야 합니다. 그렇게 해야 유동인구가 많고 노출될 확률이 많이 지기 때문이죠

하지만 검색량이 많은 대형 키워드들은 그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점입니다.  

다음으로는 콘텐츠량을 확인하고 블로그 갯수 등 검색량에 많은 거에 비해 많이 콘텐츠가 등록되지 않은

키워드를 찾아야 합니다. 이렇게 되면 적은 블로그들과 경쟁하게 되면서 노출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글 작업을 할때 키워드를 어느 정도 빈도 정도가 있게 넣어줘야 합니다. ㅎㅎ

마지막으로는 정한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을 때 기존에 등록되어 있는 블로그들의 조회수나 글의 상태

어떤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지 분석하고 나의 글을 수정 보완하여 작성해주시면 되겠습니다. ㅎㅎ

처음에는 복잡하고 어렵지만 반복하고 꾸준히 하다보면 재미가 들리고 나만의 경쟁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꼭 필요한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장커는 이만 다음 시간에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