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알아야 합니다./오늘의 한줄 이슈

2023년 2월 21일 오늘의 뉴스

정식리뷰채널 2023. 2. 21. 09:47
SMALL

오늘의 날씨


서울 ☀→☀ -6℃/4℃
강릉 🌤→☀ -3℃/5℃
청주 ☀→☀ -5℃/4℃
대전 ☀→☀ -7℃/5℃
전주 ☀→☀ -6℃/5℃
광주 ☀→☀ -4℃/6℃
대구 ☀→⛅ -4℃/7℃
부산 ☀→⛅ -3℃/8℃
제주 ⛅→⛅ 2℃/6℃
울릉도·독도 🌨→☁ -2℃/1℃

 


윤석렬 대통령은 노조개혁의 출발점은 회계 투명성...

● 윤석열 대통령은 노조개혁의 출발점은 회계 투명성이라며 사용 내역 공개를 부정하면 단호한 조치를 취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고용노동부도 회계상 의무를 지키지 않으면 보조금 지원을 배제하는 등 무관용 원칙으로 엄정 대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다음주 월요일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표경을 앞두고...

● 민주당은 다음주 월요일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표결을 앞두고, 오늘(21일) 의원 총회를 엽니다. 최근 당 지지율이 하락하면서 대표직 사퇴 필요성을 주장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데, 오늘 이런 의견들이 분출될지 관심입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관련해 검찰이 최근 수사...

●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관련해 검찰이 최근 수사에 들어간 판교 호텔 관련 연구 용역에 참여한 자문위원이 호텔 부지 선정 사실을 전혀 몰랐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자문을 받았다는 관련 업체의 입장과는 상반된 내용인데 이 자문위원은 녹지를 호텔로 개발하려는 걸 알았다면 반대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제1야당 대표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 후폭풍이 거셉니다...

● 제1야당 대표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 후폭풍이 거셉니다. 여론조사 기관 4사가 격주로 실시하는 조사에서 민주당 지지율은 2주 전보다 3%P 떨어져 26%를 기록했습니다. 조사가 시작된 2020년 7월 이후 최저치입니다.


 

역술인 '천공'의 관저 이전 개입 의혹을 제기한 전 국방부 대변인..

● 역술인 '천공'의 관저 이전 개입 의혹을 제기한 전 국방부 대변인 등을 대통령실이 고발한 사건과 관련해, 경찰이 CCTV 확보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강제수사 절차에는 소극적이어서 실제로 의혹 규명의 핵심인 CCTV를 확보하거나 복구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

●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15형' 시험 발사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과 러시아가 북한에 대한 추가 제재에 반대하고 있어 안보리 차원의 공식 대응이 이뤄지지는 않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1년을 앞둔 상황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1년을 앞둔 상황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를 전격 방문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5억 달러 규모의 추가 군사원조를 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전투기는 포함되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 지난 18일 테슬라 모델S 차량이 고속도로에서 정차 중인..

● 미국에서 지난 18일 테슬라 모델S 차량이 고속도로에서 정차 중인 소방차와 충돌했습니다. 이 사고로 테슬라 차 운전자는 현장에서 숨졌고 소방차에 있던 소방관 4명도 다쳐 치료를 받았습니다. 미국 도로교통안전국은 이번 사고와 관련해 차량 제조사인 테슬라에 추가 정보 제출을 요구하며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 사고에 대한 경찰 수사...

● 지난해 12월 5명의 희생자를 낸 제2경인고속도로 방음터널 화재 사고에 대한 경찰 수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CCTV를 보고도 대피방송을 하지 않는 등 초동대처가 미흡한 인재였던 걸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사고를 낸 트럭 운전자와 도로관리업체 관제실 책임자 B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