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알아야 합니다./오늘의 한줄 이슈

2023 2월 13일 오늘의 주요 뉴스

정식리뷰채널 2023. 2. 13. 09:29
SMALL

오늘의 날씨입니다.

서울 ☁→☁ 2℃/9℃
강릉 ☂→⛄ 3℃/5℃
청주 ☁→☁ 3℃/10℃
대전 ☁→☁ 2℃/11℃
전주 ☁→☁ 3℃/11℃
광주 ☁→☁ 5℃/13℃
대구 ☁→☁ 5℃/10℃
부산 ☂→☁ 7℃/10℃
제주 ☂→☂ 9℃/11℃
울릉도·독도 ☁→☁ 3℃/4℃

     


     


    국민의힘 - 제주도에서 열리는 첫 합동 연설회

    ● 국민의힘 전당대회 본경선에 진출한 당권주자들은 오늘부터 전국 7개 권역을 돌며 합동 연설회에서 맞붙습니다. 김기현·안철수·천하람·황교안 등 당대표 후보 4명과 12명의 최고위원 후보들은 오늘 오후 2시 제주도에서 열리는 첫 합동 연설회에서 당의 비전과 정책을 두고 격돌합니다.

     

     


     

    대선 주자가 당권을 쥐면 대통령 탄핵 사태를 겪을 수 있다...

    ● 대선 주자가 당권을 쥐면 대통령 탄핵 사태를 겪을 수 있다는 국민의힘 김기현 당 대표 후보 발언에 안철수 후보가 "망상"이라고 강하게 반발하면서 당내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오늘 제주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합동연설회에서 이 문제를 놓고 공방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과 대장동 50억 진상규명....

    ● 민주당이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과 대장동 50억 클럽의 진상을 규명하겠다며 쌍끌이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캐스팅보트를 쥔 정의당은 50억 클럽 특검에는 찬성하면서도 김 여사 특검에 신중론을 내놓으며 온도 차를 나타냈습니다.

     


     

    윤 대통령은 'MZ'세대 공무원들을 만나...

    ● 윤 대통령은 지난 7일 'MZ세대' 공무원들을 만나 기득권과 타협하면 바꿀 수 있는 것이 없다며, 부당한 기득권 체제에 잘 대처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특히 노동시장의 이중구조, 산업현장에서의 불법행위 등을 문제로 꼽으며 노동개혁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회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조현동 회교 1차관..

    ● 한미일 외교차관 협의회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한 조현동 외교 1 차관은 강제징용 배상 문제 협상과 관련해, "낙관할 수는 없지만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일본과 상당 기간 협의를 해 왔다며 의견이 좁혀진 부분도 있고 그렇지 못한 부분도 있다는 겁니다.

     

     


     

    불법 대북 송금 등 각종 혐의를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

    ● 불법 대북 송금 등 각종 혐의를 받는 김성태 전 쌍방울그룹 회장의 매제이자 그룹 '금고지기'로 알려진 김 모 씨의 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그룹 재경총괄본부장으로서 회사 자금 전반을 관리해 오며 김 전 회장 비자금 마련을 도운 혐의입니다.

     


     

    중국인에 대한 단기 비자 발급 제한이...

    ● 당초 2월 말까지 예정돼 있던 중국인에 대한 단기 비자 발급 제한이 사실상 오늘부터 풀립니다. 주중 대한민국 대사관 영사부는 지난 11일 0시부터 비자 발급 제한 조치가 해제됐지만, 이때가 주말이었기 때문에 실제 업무가 시작되는 오늘부터 중국인들이 단기 비자를 신청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숙박업소처럼 운영하는 신종 룸카페가 성행하면서..

    ● 숙박업소처럼 운영하는 신종 룸카페가 성행하면서 정부 차원에서 대대적인 단속과 처벌 강화 시도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찬성하는 의견도 있지만 단속과 처벌 위주는 룸카페의 음성화만 조장한다는 반론도 만만치 않습니다.

     


     

    북한이 조선인민군 창건 75주년 기념일 열병식에서...

    ● 북한이 조선인민군 창건 75주년 기념일 열병식에서 '백두혈통'의 상징인 백마를 공개하며 김정은의 딸 김주애의 적통을 강조했는데요. 4대 세습 경쟁에서 오빠와 동생보다 한 발 앞서가는 듯한 모습으로 아빠를 잇는 자격을 갖췄다고 대외적으로 과시하려는 의도가 엿보인다고 합니다.


     

    2023년 2월 13일 오늘의 뉴스 

    하루를 여는 오늘의 뉴스입니다. 3분이면 읽을 수 있는 한 줄 뉴스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구독과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