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알아야 합니다./오늘의 한줄 이슈

오늘의 뉴스 2023년 3월 21일

정식리뷰채널 2023. 3. 21. 10:20
SMALL

오늘의 날씨
서울 ☀→☀ 5℃/21℃
강릉 ☀→☀ 9℃/21℃
청주 ☀→☀ 5℃/23℃
대전 🌤→☀ 4℃/23℃
전주 ☁→☀ 6℃/23℃
광주 ☁→☀ 9℃/24℃
대구 ☁→☀ 7℃/23℃
부산 ☁→☁ 11℃/18℃
제주 ☂→☂ 13℃/18℃
울릉도·독도 ☀→☀ 10℃/17℃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이 어제 전주에서...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이 어제 전주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퇴진을 촉구하는 시국미사를 열었습니다. 사제단은 3.1절 기념사부터 강제동원 배상안까지 대통령이 민족과 역사 앞에 죄를 지었다고 지적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도가 2주 연속...

윤석열 대통령의 국정 수행 지지도가 2주 연속 하락해 30% 중반대를 기록했습니다. 국민의힘 지지도 역시 지난주보다 4.5%p 내린 37.0%로 집계됐습니다.

 


 

5월에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이...

5월에 열리는 G7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이 참석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 정상회담을 가진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의 초청을 받았는데, 우리 정부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근로시간 개편안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전면 재검토...

근로시간 개편안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전면 재검토를 지시했지만, 비판 여론은 잠잠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민주노총은 대통령과 고용노동부 장관을 고발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 지시대로 재검토하고 보완해서 주 60시간으로 상한선이 바뀌어도 여전히 괴리는 남습니다.

 

 


 

일본 언론이 기시다 총리가 한일 정상회담에서...

일본 언론이 기시다 총리가 한일 정상회담에서 윤석열 대통령에게 일본군 위안부 합의 이행과 후쿠시마 수산물 등에 대한 수입 규제 철폐를 요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대통령실은 일본 언론의 왜곡 보도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고, 회담 후속 조치를 강조했습니다.

 


 

기시다 일본 총리가 오는 5월...

기시다 일본 총리가 오는 5월, 주요 7개국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은 한일 정상회담 결과에 따른 긍정적 조치로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문제를 논의하는...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문제를 논의하는 유엔 안보리 회의가 또 성과 없이 끝났습니다. 중국과 러시아는 한반도 긴장 고조가 북한의 책임이 아닌 군사 훈련을 강화하는 한국과 미국에 있다는 주장을 되풀이했습니다.

 

 


 

러시아를 국빈 방문한 시진핑 주석이 푸틴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표현하며...

 러시아를 국빈 방문한 시진핑 주석이 푸틴 대통령에 대한 지지를 표현하며 우크라이나 해법 등을 논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중국이 러시아의 범죄 행위에 외교적 은닉을 제공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정년을 2년 연장하는 내용이 담긴...

정년을 2년 연장(62세->64세)하는 내용이 담긴 프랑스 연금개혁안의 입법이 마무리됐습니다. 우리 시간으로 오늘(21일) 새벽, 프랑스 하원에서 야당이 제출한 총리 불신임안이 부결된 결과입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