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알아야 합니다./오늘의 한줄 이슈

오늘의 뉴스 2023년 3월 9일

정식리뷰채널 2023. 3. 9. 10:16
SMALL

김기현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는...

김기현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는 앞으로 당이 하나로 똘똘 뭉쳐 총선 압승을 이루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김 대표는 이재명 민주당 대표도 만나 소통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지만 민주당은 정당 민주주의가 완전 사망했다는 날선 반응을 보이며 치열한 신경전을 예고했습니다.

 

 


 

윤석렬 대통령도 전당대회를 직접 찾아...

윤석열 대통령도 전당대회를 직접 찾아 "새 지도부와 하나가 되어야 한다"며 당정 화합을 강조했습니다. 당선된 김기현 후보가 전당대회 기간 내내 윤심을 앞세웠던 만큼, 윤대통령 친정 체제가 완전히 구축됐다는 평가입니다.

 


 

20여개 기관에서 검찰 출신 인사들을 중용...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해 3월 당선 직후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대통령실과 법무부 등 20여 개 기관에서 검찰 출신 인사들을 중용하고 있는 것으로 재차 확인됐습니다.

 


미국 정보당국은 북한 김정은이 핵무기를..

 미국 정보당국은 북한 김정은이 핵무기를 절대 포기할 생각이 없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북한이 핵과 미사일 역량을 계속 고도화하고 있어서 미국과 한국 등 동맹국에 중대한 위협이 될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미국 하원 청문회에 출석한 파월 의장은 이달...

미국 하원 청문회에 출석한 파월 의장은 이달 기준금리 인상 수준과 관련해 "정해진 게 없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필요하다면 금리 인상 속도를 높일 거라면서, 0.5% 포인트를 올리는 빅스텝을 단행할 가능성을 열어뒀습니다.

 


 

국제노조 연명체인 국제공공노련 간부들이...

국제노조 연맹체인 국제공공노련 간부들이 최근 한국 정부의 노조 강경책을 두고 공공성을 해치고 불평등을 심화하는 행위라며 우려를 표했습니다. 국제공공노련은 전 세계 공공부문 노동자를 대표하는 노조 연맹으로 약 3000만명의 노동자가 속해있습니다.

 


대형 화재가 발생했던 인천 현대시장에...

대형 화재가 발생했던 인천 현대시장에 소화전 일부가 없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인근 재개발 공사로 기존에 있던 소화전이 사라지고 추가 설치가 늦어졌는데, 이 때문에 화재를 키웠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하청업체에 타워크레인 기사 월례비 지급을...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하청업체에 타워크레인 기사 월례비 지급을 강요하는 등 원청업체들이 책임을 지지 않으려 한다며 정신을 차리라고 질타했습니다. 한 업체 대표는 대기업 등 원청업체가 타워크레인 월례비를 하도급사가 지급하도록 강요한다고 고발했습니다.

 


 

3월 개학을 맞아 혹시 모를 학교폭력에 대비해 자녀에게 녹음기를....

3월 개학을 맞아 혹시 모를 학교폭력에 대비해 자녀에게 녹음기를 사주려는 학부모가 부쩍 늘어났다는 소식입니다. 최근 1년간 한 쇼핑 사이트에서 녹음기 상품을 클릭한 수치가 지난달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녹음 자료는 학폭 소송 등 법적 분쟁에서 유용한 증거로 쓰이기 때문입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