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알아야 합니다./오늘의 한줄 이슈

2023년 3월 15일 오늘의 뉴스

정식리뷰채널 2023. 3. 15. 10:16
SMALL

오늘의 날씨
서울 ⛅→☁ 7℃/13℃
강릉 ☀→⛅ 10℃/20℃
청주 ☀→☁ 6℃/18℃
대전 ☀→☁ 6℃/18℃
전주 ☀→☁ 8℃/19℃
광주 ☀→⛅ 8℃/21℃
대구 ⛅→☀ 6℃/22℃
부산 ☁→🌧 12℃/18℃
제주 ☀→⛅ 9℃/22℃
울릉도·독도 ☀→☀ 9℃/15℃

 


대중교통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

대중교통에서도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내용의 새로운 방역 지침이 오늘 발표됩니다. 해제 시점은 다음 주 월요일인 오는 20일이 유력하지만, 병원과 요양시설 등 감염 취약시설에서의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될 전망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방문에는 5대 그룹...

윤석열 대통령의 일본 방문에는 5대 그룹 총수와 경제 단체장들도 동행합니다. 양국 기업인 단체들의 간담회도 예정돼 있는데, 경제관계 개선 방안과 한일 기업이 함께 조성할 것으로 알려진 '미래청년기금'이 집중 논의될 전망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일주일에 최대 69시간까지

 윤석열 대통령이 일주일에 최대 69시간까지 일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근로시간 제도 개편안을 다시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야당은 물론 젊은 세대 등의 반발이 거세자 백지화 가능성까지 열어 두고 여론 수렴에 나섰습니다.

 


취임 일주일을 앞둔 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당 대표는..

취임 일주일을 앞둔 국민의힘 김기현 신임 당 대표는 당정일체론을 앞세우는 한편 '통합' 행보를 가속화하는 모습입니다. 당권을 겨뤘던 후보들과 릴레이 회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오늘은 야당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예방합니다.

 


 

미군 무인기와 러시아 전투기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미군 무인기와 러시아 전투기가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양국이 닿아 있는 흑해 상공에서 충돌해 미군 무인기가 추락했습니다. 양국의 물리적인 충돌로 미군기가 추락한 것은 냉전 이후 처음으로, 우크라이나를 두고 사실상 대리전을 벌이는 양국의 긴장이 더 고조될 전망입니다.

 


 

북한이 한미 연합연습에 반발해 미사일 도발을 일으킨 가운데...

북한이 한미 연합연습에 반발해 미사일 도발을 일으킨 가운데, 미군이 최신 정찰기를 투입해 관련 동향 감시를 강화했습니다. 어제 오전 7시 무렵 미 공군 정찰기 '코브라볼'이 동해에 나타난 데 이어, '컴뱃센트' 정찰기도 서해 상공에서 장시간 비행했습니다.

 


지난달 미국 소비자물가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지난달 미국 소비자물가가 지난해 같은 달보다 6% 올라 재작년 9월 이후 가장 적은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완화됐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 데다 실리콘밸리은행 사태에 따른 불안감 속에 연준의 금리 정책에 대한 고심이 깊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 경비노동자가 숨진 채...

서울 강남의 한 아파트에서 경비노동자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박씨는 어제 오전 7시 16분쯤 '관리책임자의 갑질 때문에 힘들다'는 내용의 유서를 휴대전화 사진으로 찍어 동료에게 전송했습니다. 경찰은 박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고 구체적인 사망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LIST